EMCG Logo
Skip to content

[SWTV뉴스] Cheongju, Chungcheongbuk-do, launches large-scale 'city promotion campaign' using aircraft

2025.12.02

충북 청주시는 내년 1월까지 항공기 광고(뉴 에어라인 미디어)를 활용해 국내외 여행객에게 청주의 주요 관광지를 알리는 ‘도시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청주시는 제주항공 항공기 내 트레이테이블 미디어 광고를 통해 청주의 대표 관광 명소를 소개한다.

트레이테이블 미디어는 승객의 시선이 가장 오래 머무는 기내 공간으로, 승객은 식사, 독서, 모바일 사용 등 비행 중 대부분의 시간을 트레이테이블을 바라봐 ‘도달–몰입–행동 전환’ 성과가 가장 높은 기내 광고 포맷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청주시 캠페인에는 ▲초정치유마을 ▲청남대 ▲정북동토성 등 청주의 핵심 관광지가 각각 개별 디자인으로 제작돼 노출된다. 특히 3-3 좌석 배열 구조를 활용해 좌우 열 승객이 서로 다른 관광지를 마주하도록 구성해 비행 중 자연스럽게 청주의 다양한 풍경을 반복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또 QR 기반 즉시 정보 연결 구조가 도입돼 관광지 상세 안내, 이벤트 페이지, 여행 추천 코스 등으로 실시간 이동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단순한 시각 노출을 넘어 온라인 전환까지 이어지는 성과형 도시 마케팅이 가능하고, 항공기 탑승객 뿐 아니라 언론 노출을 통해 비 탑승자에게도 ‘청주 관광도시’ 이미지를 확산하는 효과를 노릴 수 있다.


매체 운영사인 이엠씨지(EMCG) 관계자는 “항공기 내 트레이테이블은 승객이 비행 동안 가장 오랜 시간 마주하는 매체로, 강력한 집중도와 자연스러운 감정 몰입을 이끌어낼 수 있다”며 “여행객이 설레는 순간에 청주의 관광자원을 노출함으로써 브랜드 및 도시 콘텐츠가 깊이 각인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EMCG는 기내 트레이테이블, 사이드월패널, 윈도우 미디어, 항공기 외부 래핑 등 항공기 광고 전 영역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항공기 미디어 플랫폼 기업으로, 지자체와 글로벌 브랜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항공기 기반 관광 마케팅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원본 보기: https://swtvnews.com/news/newsview.php?ncode=1065577002895158
Discover the most effective solution
for your business —
consult with an EMCG expert
TODAY!
Integration Inquiries
arrow_right_alt
Media Proposals
Download
mail
CONTACT
Instagram
INSTAGRA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