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앱을 통한 가장 가까운 광고, 가장 정확한 도달
EMCG는 통신사, 카드사, 멤버십, 여행 플랫폼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활밀착형 앱 기반의 버티컬 미디어의 맞춤형 집행 체계를 통해 정확한 타겟에게, 가장 자연스럽고 일상적인 순간에 브랜드를 도달시킵니다. 광고 수신 동의 기반 DA·Push·문자 광고를 활용해 고객 여정 전반에서 유입과 전환을 동시에 만들어내는 퍼포먼스 중심의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SKT T멤버쉽
국내 No.1 통신사 멤버십 서비스
통신사 중 가장 높은 활성화 회원 보유
LG U+ 멤버십
통신비 할인과 OTT 구독서비스 제휴 할인
특화된 멤버십 서비스, 활성화 회원 수 급증
KT 멤버십
포인트를 차곡차곡 모아 원하는 곳에
사용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
안정적인 활성화 회원 보유
OK캐시백
독보적인 대한민국
최대 통합 마일리지
CJONE
멤버십 앱 이용률 1위
생활문화 서비스 특화앱
해피포인트
포인트 선호도 1위의
F&B SPC 플랫폼
L. Point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
신세계포인트
쇼핑과 라이프스타일
혜택까지 볼거리가 풍성
H.Point
현대계열사
고객 통합 멤버십
구매력 높은 3040타겟
구매 패턴 분석 및 결제 금액에 따른 소비 수준 등의
상세 타겟팅을 통해 제품 구매 전환 효과 제공
국민카드
우리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TPO에 적합한 최적의 매체 제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트래블월렛
브랜드 도달
마미톡
골프존
롯데ON
Mass Media 중심 캠페인의 ROAS 한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전략
Vertical Media 병행 집행 시 시너지 체계
브랜드들의 캠페인 성과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버티컬 미디어 기반 캠페인 전환 증대 및 타겟 마케팅 집행 전략”을 소개드립니다.
Mass Target Media(NAVER/META/KAKAO 중심)와 Vertical Media 병행 집행 시 시너지 효과
브랜드들의 캠페인 성과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버티컬 미디어 기반 캠페인 전환 증대 및 타겟 마케팅 집행 전략”을 소개 드립니다.
현재 대부분의 브랜드들이 활용하는
경쟁사 및 유관 업종 들과의 같은 타겟을 대상으로 한 경쟁 심화로 인해 점점 성과/효율 저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별첨의 매체 구성 소개 참조)
EMCG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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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KT·LGU+ 통신 3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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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ONE, 해피포인트, OK캐쉬백, 엘포인트 등 멤버십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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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드사 및 여행 플랫폼
들을 통해 앱 메인 배너, 광고 수신 동의 기반 정밀한 타겟팅을 통한 푸시 및 문자 집행이 가능한 마케팅 성과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Vertical Media 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래프가 보여주듯, 버티컬 미디어는 First Touch(FT) 단계에서 효율적인 CPC로 신규 유입(초기 UV)을 확보하며, 캠페인 중간 단계인 Middle Touch(MT)에서는 브랜드 노출을 반복해 고객 인식 강화를 유도하고, 마지막 Last Touch(LT) 단계에서는 MassMedia 대비 3배 이상의 전환 ROAS를 발생시키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경기침체 등으로 SA(Sponsored Ads) 예산이 삭감된 상황에서도, Vertical Media는 삭감 예산의 약 90% 이상을 대체하는 전환 성과 보전 사례가 다수 도출되고 있습니다.
| 구분 | 역할 | 성과 기여 |
|---|---|---|
| Mass Media (NAVER/META/KAKAO 등) | 즉시 전환 중심 / 검색-리타겟팅 강화 | ROAS 확보, 타사와의 전면 경쟁 |
| Vertical Media (EMCG 채널) | 신규 유입 + 타깃 메시지 반복 노출 | 초기 CPC 절감 + 전환 ROAS 증폭 (L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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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앱광고를 통한 압도적으로 낮은 CPC를 통한 광고주 캠페인 페이지로의 방문 극대화에 기여하고 광고수신 동의 기반 문자 타겟팅은 단기간 내 제품 카테고리별 전환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만 집중 송출되므로, 광고비 낭비 없이 브랜드-상품 친화성이 높은 고객 전환을 유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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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헬스&바이오 업종의 광고주의 퍼포먼스 마케팅 사례의 경우 2가지 병행 집행 시 캠페인이 안정화되는 3개월차 이상 도래 시 버티컬 매체의 ROAS는 1,500% 이상 도출됨
적용 추천 대상
- • 여행, 항공, 식음료, 금융, 뷰티, 건강기능식품, 멤버십 기반 소비 유도형 브랜드
- • SA 예산 삭감, 브랜드 퍼포먼스 확장 필요 광고주
- • 자사몰 중심, 전환 목표 중심 KPI 광고주